로이츠나인 새소식

제목 돌아온 김장 증후군, 허리보호대 ‘브레이코’로 관리 해보자
작성일자 2022-11-28


매년 이맘때쯤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김장으로 주부들의 관절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김장은 쌓여있는 배추만큼이나 많은 시간과 과정이 소요되는 일이다. 배추를 나르는 것부터 절이고, 재료들을 손질하고, 양념을 버무려 김치통에 담기까지의 모든 과정이 손목과 허리에 부담을 줄 수밖에 없다.


김장증후군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 말이 아니다. 김장증후군은 허리, 무릎, 손목 등에 통증이 나타나는 근골격계 질환으로, 중장년층에게는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김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중간중간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고, 보호대를 사용하여 통증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브레이코 허리보호대(BP60)는 통기성 있는 메쉬 소재로 4개의 강력한 지지대가 내장되어 있어 허리 중앙에는 허리 모양을 닮은 2개의 유선형 메탈 스프린트가 허리를 단단하게 고정시켜주고, 움직임이 많은 바깥쪽은 2개의 플라스틱 스프린트가 유연하게 지지해 준다.

스트랩 부분은, 넓은 소프트벨크로 메인 스트랩으로 허리를 한번 감싸주고 보조 스트랩으로 압박강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다. 보호대를 사용 후에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스트레칭으로 마무리를 해주는 것 또한 중요하다.

현재 미국, 유럽, 일본 등 전 세계 30여 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이자 아마존의 초이스 상품으로 소비자에게 품질과 가격 면에서 좋은 점수를 받고 있는 브레이코는 허리 보호대 외에도 손목, 무릎, 발목, 팔꿈치 등 다양한 보호대를 판매하고 있다.